미국 대학 조기 전형 지원시 재정보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질문) 조기 전형 지원시 재정보조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9월에 12학년이 되는 학생들의 경우 보통 11월 1일이 마감일인 조기 전형(Early Admission)을 준비하고 있다면, 학비 재정 보조 신청에 대해서도 반드시 신경을 써야 한다. 지원 하려고 하는 학교의 웹사이트를 모두 방문해 보고 재정 보조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는 것이 필요 하다.
사립 학교의 경우 거의 CSS PROFILE을 제출 해야 하는데 제출 마감일은 학교에 따라 다르다. 조기 전형의 경우 11월 1일 또는 11월 15일까지 제출해야 하는 학교도 있고 내년 3월까지 재정 보조 신청 서류를 제출하는 학교도 있다.
특히 지원하는 대학 중에 학교 고유의 재정 보조 신청 양식을 요구하는 학교는 없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있다면 마감일 내로 제출할 필요가 있다. 사립 학교의 경우 보통 12월 15일까지는 조기 전형의 합격자 발표와 더불어 합격한 대학들로 부터 예상치이기는 하지만 학비 재정 보조 내역서(Financial Aid Award Letter)를 받게 된다. 이 내역서를 통해 학생별로 받게 되는 재정 보조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Early Decision에 합격한 경우는 보다 신중히 이를 검토해 볼 필요가 있다.
재정보조 신청 절차가 이것으로 끝난 것이 아니고 예상치의 재정 보조 내역서를 통보 받았다고 하더라도 10월1일부터 신청이 가능한 FAFSA를 신청하는 것이 중요하다. FAFSA 신청 시기도 대학에 따라 Priority 신청 날짜가 다 있으니 이에 늦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외에 대학에 따라서 요구할 수도 있는 서류들, 예를 들어 Business & Farm Form, Non-Custodial Form, Verification Form, Non Tax Filer Statement Form 등을 각 대학의 Financial Office로 보내 주어야 한다.
또한 주의해야 할 것은 칼리지보드의 IDOC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학들은 이러한 서류들을 대학의 Financial Office가 아닌 IDOC으로 직접 보내야 한다는 것이다. 이렇게 하지 않을 경우 서류를 분실할 수도 있으니 IDOC 서비스 여부를 꼭 확인하도록 하자.
보통 CSS PROFILE을 Submit 하게 되면 학생이 신청한 대학들 중 IDOC에 가입되어 있는 대학들의 List를 자동으로 알려 주며 학생 고유의 IDOC Number와 함께 제출해야 할 서류들을 알려준다.
이렇게 대학이 요구하는 모든 서류를 대학에 보내면 대학은 모든 서류를 검토하고 CSS PROFILE에 작성한 2019년 Tax보고 내용을 다시 한번 비교 검토해 최종적인 재정보조 내역서를 학생들에게 보내준다.

 

 

 

문의 (703)576-7803
Email:topedupia@gmail.com

<줄리 김 / 탑 에듀피아 대표>

Leave a Comment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